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아파트, 단독주택 리모델링 후 청소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0. 19. 14:31
반응형

아파트, 단독주택 구축이나 신축 건물 내보와 관련하여 리모델링 공사 후 청소와 관련하여 신축 입주보다 더욱 체계적으로 청소를 실시 하여야 하며 아토피가 있는 자녀를 둔 경우 단순 피톤치드 만으로는 해결 되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정밀 청소를 하여 합니다.

 

목                         차
1. 리모델링 후 청소

2. 리모델링 후 청소 비용

3. 베이크 아웃 (bake out)

 

먼지가 많은 싱크대 바닥리모델링 청소 도구

 

1. 리모델링 후 청소

싱크대와 아일랜드 식탁등 상판 연매와 각종 리모델링에 따른 미세 먼지가 일반인들이 생각 하는 먼지 이상으로 내부 곳곳에 확산 되어 있습니다. 리모델링 공사 후 다음 날 바로 청소를 하지 마시고 2~3일이 지난 후 바닥 청소를 실시 후 천장 위에서 부터 아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리모델링 후 청소 방법

리모델링은 보통 구축 건물에 많이 실시 합니다.  그리고 단 시간내에 많은 공사를 실시 하기 때문에 신축 건물에 비해 오염도가 더 심각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모델링 공사에 벽지도 교체하고 마루나 장판도 기본적으로 교체 하기 때문에 최소 신축 건물에 준하여  청소를 진행 하여야 합니다.

 

1) 청소 진행 방법

리모델링 후 청소의 경우 워낙 미세 먼지가 많은 관계로 모든 창문을 열고 청소를 실시 하는데 우선 창문을 닫아 둔체로 바닥을 최소 한 번 정도 닦고 마른 후 모든 창문을 열고 위에서(청장) 아래로 (바닥) 청소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특히 도배와 바닥을 새로 교체 할 경우 도배 공사를 먼저 한 후 바닥 공사를  진행 하는 것 이 좋습니다.  바닥공사를 먼저 한 후 도배를 실시 한 경우 아무리 신경 써 준다고 하지만 보통 바닥 여기 저기에 도배 풀이 흡착(본드성분) 되어 상당 시간이 지나야  흡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주/이사청소 무료 견적 비교

입주/이사청소 무료 견적 비교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이 포스팅은 애드릭스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리모델링 후 청소 비용

리모델링 청소의 경우 직접 하는 것 보다 외주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먼지가 많아서 해도 해도 끝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리모델링 후 청소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기본 20평 기준으로 평당 11,000원 ~ 15,000원 내외 입니다.

서비스 금액 비 고
20 260,000 부가세별도 금액
25 325,000
30 390,000
35 455,000

 

 

 

 

 

반응형

 

 

 

 

 

 

3. 베이크 아웃 (bake out)

베이크 아웃(베이킹 아웃)은 실내 온도를 높여 건축자재에 포함된 유해물질을 밖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을 말한다. 베이킹 아웃은 단시간 오염물질을 배출시켜 새집증후군의 원인을 40~50% 없앨 수 있으며, 이사 전 또는 입주 전 실시하는 것이 좋다.

 

(1) 새집증후군엔 '베이크 아웃(bake out)'

(1) 먼저 외부와 통하는 모든 창문과 문을 닫는다.

(2) 거실장과 실내 붙박이 수납가구의 문과 서랍장을 모두 연다.

(3) 표면 보호를 위한 보양지(두꺼운 합판, 골판지 등)가 설치된 경우에는 모두 제거한다.

(4) 난방 시스템을 가동해 35~40를 유지하는데, 이때 난방 시스템 과열에 주의한다.

(5) 4번의 상태를 하루 10시간 유지한 다음,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1~2시간가량 환기하며, 이 방법을 5회 반복한다.

(6) 5번의 방법이 여의치 않으면 4번 상태를 72시간(3) 정도 유지했다가 외부로 통하는 모든 문과 창문을 열어 5시간 정도 환기시킨다.

 

오늘은 아파트, 단독주택 리모델링 후 청소 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부의 성향을 알 수 있는 싱크대 청소

싱크대 청소 핵심은 딱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하부 청소, 후드청소, 싱크대 거름망과 트랩청소, 싱크대 원판청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원판청소의 경우 너무 지저분할 경우 교체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