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주방 렌지 후드 팬, 필터 청소 및 환풍기 기름때 제거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0. 28. 09:27
반응형

신축 아파트 일지라도 기름기가 많은 육류나 튀김류를 즐겨 먹는 가정의 경우 3년쯤 지나면 싱크대 후드 필터에서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 현상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청소를 해야 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주방 싱크대 렌지 후드 청소

2. 환풍기 기름때 제거

 

후드 내부기름 찌든 때로 얼룩진 후드 필터

 

1. 주방 싱크대 렌지 후드 청소

주방 싱크대 렌지 후드 청소는 총 3분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싱크대 후드 필터와 내부

싱크대 후드 필터와 내부 청소는 간단한 방법으로 셀프 청소를 진행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1) 싱크대 후드 필터 청소

플라스틱 통에 후드 필터를 넣고 과탄산소다를 뿌린 후 커피포트을 이용하여 뜨거운 물을 뿌린 면 거품이 발생하며 20분 후 뜨거운 물로 세척하면 깨끗해진 후드필터를 볼 수 있습니다. 

tip) 후드 필터가 큰 경우 큰 비닐 봉지를 이용하여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2) 싱크대 후드 내부 청소

싱크대 후드 내부 청소는 렌지레인지 후드 클리너와 물티슈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레인지 후드 클리너를 오염 부위에 뿌려 주거나 붓을 이용하여 칠한 후 물티슈로 오염 부위를 닦아 내시면 됩니다.

tip) 렌지 후드 클리너를 이용할 경우 기름때가 계속적으로 녹아 2~3일 정도 조금씩 낮은 곳으로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후드 팬 및 배기 통

이 위치를 일반인 들이 하기 어려운 부분 입니다. 전문기사를 이용할 경우 분해청소 비용은 10만 원 내외이나 신품으로 후드를 교체하는 비용에 1/4에 해당하기 때문에 교체를 할지 분해 청소를 할지 신중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3) 싱크대 상부장

싱크대 상부장에 누렇게 얼룩진 기름 때와 관련하여 레인지 후드 클리너를 뿌린 후  잠 시 후 물티슈를 이용하여 닦아 내시면 됩니다. 

 

2. 환풍기 기름때 제거

환풍기 기름때 제거는 싱크대 후드와 달리 단순한 구조로 노출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전원스위치를 잠시 꺼둔 후 붓과 렌지 후드 클린너를 플라스틱 컵등에 담아 붓으로 팬과 기름때로 오염된 부분을 도포할 경우 30분 이내로 기름때가 흘러내리기 시작할 것이다. 환풍기 아래에 오염될 부분 없다면 기름때가 제거될 때까지 레인지 후드 클린 너를 여러 차례 도포 하면서 청소를 진행하면 되고 만약 오염 될 부분이 있다면 물티슈로 환풍기 오염 부분을 닦으면서 레인지 후드 클리너를 이용하여 환풍기를 청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주방 후드 팬, 필터 청소 및 환풍기 기름때 제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싱크대 하수구 배수구 청소 및 냄새 제거 방법

아무리 신축 아파트도 3~4년 살대 보면 하절기에 접어들어 습기가 많고 더운 날 싱크대 및 화장실 하수구 및 배수구에서 음식물 썩는 냄새가 스물스물 올라와 얼굴을 잠시 찡그리게 될 거예요 싱

www.24jim.com

 

 

주부의 성향을 알 수 있는 싱크대 청소

싱크대 청소 핵심은 딱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하부 청소, 후드청소, 싱크대 거름망과 트랩청소, 싱크대 원판청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원판청소의 경우 너무 지저분할 경우 교체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