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인테리어 및 주택관리

화장실, 거실, 현관, 주방 벽면 및 바닥 타일 공사 비용(가격)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2. 5. 14:38
반응형

타일을 가장 일반적으로 분류 한다면 포세린 타일, 폴리싱 타일 등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아파트, 주택 인테리어 공사와 관련하여 화장실, 거실, 현관, 베란다 바닥 타일 공사 비용(가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타일의 종류

2.화장실, 거실, 현관, 주방 타일 시공 비용

 

거실 타일 시공주방 타일 시공

 

( 양평군, 여주시, 이천시, 원주시,남양주시, 하남시,광진구 강동구, 광진구, 송파구 )

타일시공 | 타일수리 | 욕실 인테리어

월드타일 : 010-5212-5528

1 타일의 종류

(1) 포세린 타일

과거에는 주로 욕실, 주방, 베란다에 까는 자재로 여겨지던 타일입니다. 포세린 타일을 번역하면 자기질 타일이 됩니다. 그런데 국내 시장에서는 이 자기질 타일 중에서도 표면에 유약 처리 없이 굽는 타일인 무유 타일, 그중에서도 광택이 없는 타일을 포세린 타일 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반응형

 

 

 

 

 

 

(2) 폴리싱 타일

사실은 유광의 폴리싱 타일도 포세린 타일의 한 종류입니다. 명칭을 줄여 편하게 부르다 보니 통상적으로는 표면을 무광 처리한 것을 포세린 타일 연마하여 광택을 낸 타일을 폴리싱 타일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타일 종류타일 종류

 

 

2.화장실, 거실, 현관, 주방 타일 시공 비용

(1) 인건비

최근 일용직 잡부의 비용이 15만~16만원 선으로 타일 기공의 경우 하루 일당은 30만원~35만원, 데모도 1명은 18만원 내외 입니다.

1) 작업량

각 작업 조건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으나 타일 기공의 하루 작업량는 5평(16.5㎡) ~ 8평(26.4㎡) 

 

(2) 타일 수량 산출

탸일 수량 산출은 넓이 산출 공식을 이용 하나 로스률을 5~10% 반영 웹이나 앱 사이트에 검색 시 초보자도 쉽게 타일 수량을 산출 할 수 있도록 공식화 되어 있으며 타일 사이즈 경우 300 × 300mm, 600 × 300mm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타일 계산기

 

 

 

(3) 폐기물 처리

1) 공사장 생활폐기물이란?

생활폐기물 중 일련의 공사·작업 등으로 인하여 5톤 미만으로 발생되는 폐기물

2) 공사장 생활폐기물 배출신고

① 신고대상 : 5톤 미만의 공사장 생활폐기물 배출 사업장

② 신고내용 : 성명, 배출일자, 장소, 배출품목, 배출량, 차량번호, 배출방법 등

③ 신고방법 : ‘빼기어플 또는 청소행정과에 서면(방문) 신고

3)공사장 생활폐기물 신고 절차

① 어플 신고 : ‘빼기어플 설치 및 가입 후 절차에 따라 신고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②  서면(방문) 신고

 

(4) 욕조, 세면대, 변기, 수전(샤워,세면,수건걸이)

1) 욕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크릴욕조의 경우 가격대는 20만원 선이며 고급형인 프리스텐딩의 경우 100만원 이상 하고 있습니다.

2) 세면대

벽걸이형으로 하부부속을 포함하여 20만원 내외 입니다.

3) 변기

일반적으로 40만원 내외

4) 수전

샤워수전의 경우 30~40만대 이며 세면수전의 경우 10만원 내외, 수건걸이등은 5만원 내외

 

변기와 세면대욕실

 

(5) 타일 시공비 견적

타일 수리 및 시공에 있어 타일 기공의 인건비 부분이 비용 지출에 있어 상당 부분을 찾이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5평 내외의 욕실을 전체 시공 할 경우 소비자는 최소 250만원에서 400만원 정도의 견적을 받아 보실 것 입니다. 타일 시공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자재구매와 시공을 불리하여 발주 하는 것이 합리적인  대안이 될 것 입니다.

 

오늘은 화장실, 거실, 현관, 주방 벽면 및 바닥 타일 공사 비용(가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양평군, 여주시, 이천시, 원주시,남양주시, 하남시,광진구 강동구, 광진구, 송파구 )

타일시공 | 타일수리 | 욕실 인테리어

월드타일 : 010-5212-55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