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오늘은 이사 하는 날

달라진 집들이 선물 과 집들이 음식 추천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 23. 01:00
반응형

요즘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을 듯한 성냥 80년대만 해도 하이타이(비누) , 성냥 , 휴지는 3대 집들이 선물 이였습니다. 그리고 집들이를 한다고 해서 특별한 음식을 준비 하지는 않았던걸로 기억 합니다. 잡채 , 삽겹살 그리고 주로 아버지들의 술안주가 포인트 였던 시절. 그리고 그 때로 부터 세월이30~ 40년이 흘렸 최근  집들이 선물과 집들이 음식 트렌드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지를 많이 들고 있는 남자

 

 

1. 집들이 , 집들이 음식 , 집들이 선물 

70~80년도 경제개발과 맞물려 지방에서 수도권 또는 소도시에서 대도시로 이사를 하여 월세 집을 서너군데 전전긍긍 하며 부부가 열심히 모아 서울에 떡하니 내 집을 마련하여 이사하게 되면 이사를 축하하기 위해 가족이나 지인을 불러 음식을 대접 하였습니다. 집들이는 예전 이삿날 고사를 지내던 풍습이 축하 파티의 형식으로 변형된 것으로 추측합니다. 집들이는 집주인은 음식을 대접하고 손님은 선물을 주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이에 집들이 음식메뉴나 집들이 선물을 어떤 것으로 결정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집들이 음식과 집들이 선물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2.집들이 음식

요즘 집들이 음식은 부부가 맞벌인 경우 , 초대하는 사람 , 음식 솜씨가 있는지에 여부에 따라 달라 질수 가 있습니다. 부부가 맞벌인 경우 지역 케이터링 업체나 배달음식을 시켜 먹기도 하고 꼭 부인이 음식 솜씨가 없더라고 남편이 준비하거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대를 하고 있습니다. 집안 어르신들이 참석하는 경우 갈비 , 잡채 , 보쌈 , 샤브샤브 등 잔치음식이 적절하며 가까운 친구들의 경우 배달음식을 시켜 먹거나 동료나 지인인 경우 지역 케이터링 업체를 통해 간단한 핑거푸드나 색다른 음식을 주문하여 접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케이터링 음식케이터링 집들이 음식

 

※ 케이터링

케이터링(Catering)Cater + ing가 합쳐진 용어입니다. Cater음식을 공급한다라는 의미입니다. 워크숍회의 진행단체모임매장 오픈식각종 행사의 특성에 맞게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디저트 등을 원하시는 장소에 맞춰 테이블 세팅을 준비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출장뷔페의 느낌보다는 간소하고 캐주얼한 분위기입니다.

 

 

 

 

 

 

 

 

 

3. 집들이 선물

집들이 선물은 집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가장 적합합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실내공기정화식물도 인기 입니다.

 

(1) 70~80 전형적인 집들이 선물

두루마지 휴지는 소모품중에 가장 쓸모 있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부피도 크고 꼭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는 사 오기 마련인선물 입니다. 그러나 조금만 쌓여도 처치 곤란 입니다. 일상 소모품을 선택 한다면 디자인이 멋진 섬유 유연제를 선택 하는 것이 어떨까요?

 

성냥 한개휴지를 많이 들고 있는 남자

 

(2) 전문가에게 전문 분야 선물

와인 , 차 등을 좋아 하다고 해서 백화점등에서 유행하는 제품을 선택 할 경우 중복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그 제품을 구매해서 음미 하고 있거나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관련 없는 제품을 선택 하는 것도 좋은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와인을 좋아 할 경우 와인글라스나 또는 차를 좋아 할 경우 예쁜 차잔을 선물 하는 것도 좋은 선택 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차를 많들고 있는 모습

 

(3) 간단한 생활 가전제품 선물

저가의 에어후라이기 또는 진공청소기 등 사은품이나 명절 때 회사에서 많이 주는 생활 가전제품등은 절 때 하지 말아야 할  선물 입니다  집들이에 초대한 주인은 선물한 제품에 대해 이미 팬트리 수납장에 2~3개 정도는 보유 하고 있을 수 도 있다. 오히려 생활가전제품은 집들이 행사 이후 집안을 한번 정도 둘려 보거나 물어 보고 택배로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디자인이 예쁜 커피포트등  여성들이 꼭 같고 싶어 할만한 제품을 선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간색 청소기로 청소를 하는 여성주방위에 놓인 야채 및 생활가전제품

 

(4)  꽃과 나무 선물

꽃과 나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정말 좋은 선물이 되겠지만 한 달이 지나도록 눈길 한번 주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후 일반쓰레기 봉투에 넣어 버려야 하는 선물로 전락 해버리면 너무 섭섭 해지지 않을까요?

 

3개의 선인장류창틀에 놓인 4개의 화분

 

솔직히 취향 잘 모를 경우 급조된 선물 구매 하기 보다는 현금 또는 상품권을 주는 것이 현실 적이며  우선 빈손으로 갔다가 집안 살작  둘려 보아 필요 한 것을 물어 보고 택배로 보내는 것도 현실 적인 방법 입니다.

 

오늘은 달라진 집들이 선물 과 집들이 음식 추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3년 손 없는 날

젊은 사람들에게 손 없는 날 하면 손이 뭐지? 일손이 없는 날인가? 그래서 신체부의 '손'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없는 날의 '손'은 악귀의 이름이다. 손 없는 날은 사람의 활동을 방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