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인테리어 및 주택관리

건축석 또는 토목용(경계석,발파석,골재)으로 사용되는 화강석

오늘은이사하는날 2024. 1. 29. 16:11
반응형

일반인들이 대리석으로 잘 못 알고 있는 화강석은 건축석(자연석 판석), 경계석, 발파석 및 골재 등 토목 및 건축 분야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내구성과 미적 가치를 겸비한 광물이다.

 

 

목                         차
1. 화강석의 개념과 특성

2. 화강석의 건축 및 토목용도

3. 화강석의 채굴과 가공

 

화강석 간판석 위에서 사진을 찍은 어린이건축석으로 사용된 화강석

 

1. 화강석의 개념과 특성

화강석은 지구의 대륙지각을 구성하는 주요 암석 중 하나로, 그것은 주로 석영, 장석, 운모 등의 미네랄이 결합하여 형성되었습니다. 이 암석은 외부 환경에 대한 우수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화강석은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가지고 있어 건축물에 사용될 때 미적인 가치를 더해줍니다. 국내 생산지는 포천, 가평, 원주, 양양, 영주, 거창, 익산 등지 이며 일반적인 색상은 회색 바탕에 검은 점박이가 있으나 가평석의 경우 우유빛에 가깝고 포천 일부의 경우 회색빛에 연분홍이 살짝 비추는 등 다양한 색상의 원석이 생산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2. 화강석의 건축 및 토목용도

건축석으로써 화강석은 건물의 외벽, 바닥, 조각상 등 다양한 부분에 활용됩니다. 또한 경계석으로는 지적 상의 경계를 정하기 위해 사용되며, 발파석으로서는 하천 사면 보호용으로  사용 되며 이외에도 골재로써 콘크리트나 아스팔트의 주요 구성 재료로 사용되어 도로, 다리, 건물의 기초 등의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 화강석의 건축적 활용

화강석은 다양한 건축 요소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그 용도는 외벽 클래딩부터 바닥 타일, 고급 조각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내구성과 미적 가치 덕분에 건축가들에게 선호되는 자재 중 하나입니다.

 

(2) 토목 공사에서의 활용

이 암석은 토목 공사에서의 화강석 활용은 그 내구성과 견고함 덕분에 주로 공항, 철도, 도로와 같은 기반시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 특히, 경계석으로 사용 시, 땅의 구분을 명확히 함으로써 재산권 분쟁을 예방하는 데 기여하며,  골재로써는 콘크리트나 아스팔트를 만들 때 중요한 구성 요소로 활약하죠. 이렇듯 화강석은 그 우수한 성질로 인해 토목 분야에서 까다로운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3. 화강석의 채굴과 가공

화강석 채굴은 채석장에서 이루어지며, 채석 후에는 원하는 크기나 형태로 잘라내는 가공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좀 더 섬세하고 특수한 목적을 위한 화강석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공된 화강석은 운송되어 각종 건축 및 토목 프로젝트에 투입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생활 속으로 끌어옵니다.

 

이 글에서는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화강석의 기본 지식과 건축, 토목 분야에서의 다양한 용도, 그리고 채굴 및 가공 과정에 대해 세밀하게 살펴볼 것입니다.화강석은 자연에서 발견되는 견고한 광물로, 건축 토목 분야에서 널리 쓰입니다. 그 사용처는 다양해 건축석으로는 미학적, 구조적 요소로, 토목에서는 경계석, 발파석, 골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축석 또는 토목용(경계석,발파석,골재)으로 사용되는 화강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4년 손 없는 날 이사

손 없는 날 이사와 관련하여 이사짐센터 비용은 일반적으로 20~30% 비싸게 책정 되는 날 입니다. 예로 부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

www.24jim.com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www.24jim.com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 가격 차이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의 가격 차이는 산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삿짐센터 원가를 이해 한다면 특별한 선택의 의미는 없으며 단지 이삿짐량에 따른 선택

www.24jim.com

 

 

이삿짐 차량 및 주택 평수로 알아보는 포장 이사 비용 평균

이사와 관련하여 포장 이사 차량인 1톤, 2.5톤, 5톤, 6톤, 7.5톤 이사 비용 평균과 주택 평수 10평 ~ 15평 포장 이사 비용 (2.5톤 / 2~3인 가구), 15평 ~ 20평 포장 이사 비용(5톤 / 2~3인 가구), 25평 ~ 34평 포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