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걸레 종류와 기능

오늘은이사하는날 2024. 2. 12. 09:13
반응형

걸레에는 다양한 종류와 용도가 있으며, 각기 다른 소재와 형태를 가지고 청소 효율을 높여준다. 주요 걸레에는 마이크로화이버 걸레, 면 걸레, 스팀 걸레, 밀대(마포) 걸레, 기름 걸레, 극세사 걸레 등이 있다.

 

 

목                         차
1. 다양한 걸레의 종류와 용도

2. 청소에 효율적인 걸레 선택법

 

창틀샤워장

 

1. 다양한 걸레의 종류와 용도

집안 청소를 위해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는 바로 걸레입니다. 하지만 모든 걸레가 동일하게 만들어지지는 않습니다. 각기 다른 재질, 모양, 그리고 특색을 가진 걸레들은 특정한 용도와 기능을 가지고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이 글에서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걸레 종류와 각각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 마이크로화이버 걸레

마이크로화이버 걸레는 상대적으로 새로운 종류의 걸레로, 매우 가느다란 섬유가 수백만 개 얽혀 있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이 작은 섬유들은 먼지와 물기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때나 기름때를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재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며, 간편한 세척으로 세균 번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화이버 걸레는 바닥 청소는 물론 가구나 전자제품 표면을 닦는데에도 적합합니다.

 

 

 

파보니 마이크로화이버 세무융 다용도 세차타월, 5개입

COUPANG

www.coupang.com

 

 

(2) 면 걸레

전통적인 걸레의 재질인 면은 뛰어난 흡수력을 자랑합니다. 면 걸레는 주로 물을 많이 사용하는 바닥 청소에 쓰이며, 광택이 나는 표면에서도 효과적입니다. 면 걸레는 내구성이 좋고 뜨거운 물에도 견디며, 세탁기를 사용하여 간단히 세척할 수 있어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마이크로화이버 걸레에 비해 먼지 제거 능력은 좀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스팀 걸레

스팀 걸레는 청소 도구 중에서 상대적으로 현대적인 발명품입니다. 물을 가열하여 생성된 증기를 이용해서 바닥을 청소하며, 세균과 먼지를 제거합니다. 스팀 걸레는 화학 세제 없이도 세균 살균이 가능하며, 묵은 때나 얼룩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스팀 걸레는 특히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나 민감한 나무 바닥이나 특수 소재에는 사용에 주의가 필요할 수 있으며,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팀 청소기 패드 4장 초극세사 리필 걸레 (18CM / 20CM)

COUPANG

www.coupang.com

 

 

(4) 밀대(마포) 걸레

청소에 있어서 밀대 걸레의 장점은 놓칠 수 없습니다. 밀대 걸레는 밀대에 달린 긴 손잡이와 회전 또는 고정 걸레판을 사용하여 무릎을 꿇지 않고도 세울 수 있는 우리의 허리를 보호하면서 넓은 면적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게 해줍니다. 특히, 대형 메쉬 타입의 걸레는 많은 양의 먼지와 이물질을 걸러내며, 물걸레 청소용으로도 사용될 때 물기 조절이 용이하여 번거로움이 적습니다.

 

 

예밀 양면 물걸레 청소포 70g 30p x 2팩 + 밀대걸레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5) 기름 걸레

기름 걸레는 말 그대로 기름진 오염을 제거하는 데 특화된 청소 도구입니다. 공장이나 작업장처럼 기름이 많이 사용되는 환경에서는 필수적인 청소 도구로 활용됩니다. 기름 걸레는 고밀도 소재로 제작되어 기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며, 묽은 기름이나 뻑뻑한 기름때에 까지도 흡착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여러 번 세탁하여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경제적입니다.

 

(6) 극세사 걸레

극세사 걸레는 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미세먼지와 작은 이물질까지 잡아내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섬유 한 올 한 올이 매우 가늘어 기존 면 걸레에 비해 표면적이 넓고 그로 인해 수분과 먼지를 많이 흡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극세사 걸레는 유리나 거울, 고급 가구 등을 닦을 때도 기스를 남기지 않고, 섬세하게 청소할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사용 후에는 물로 쉽게 세척이 가능하며, 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섬유가 뭉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극세사 걸레는 집안 곳곳의 깨끗한 유지에 기여하며, 특히 알레르기가 있는 가정에게 추천됩니다.

 

2. 청소에 효율적인 걸레 선택법

적합한 걸레를 고르는 것은 청소의 결과와 편리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마이크로화이버 걸레는 일반적으로 다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면 걸레는 물기 많은 청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스팀 걸레는 강력한 청소가 필요하거나 살균이 중요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고를 때는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의 특성과 청소 빈도, 그리고 개인적인 취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걸레의 관리와 보관 방법 역시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이즈가 적당한지, 세탁이 쉬운지, 장기간 사용해도 성능이 유지되는지 등도 체크해보세요. 다양한 걸레 중에서 상황에 맞는 걸레를 선택해 청소를 더 효율적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걸레 종류와 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4년 손 없는 날 이사

손 없는 날 이사와 관련하여 이사짐센터 비용은 일반적으로 20~30% 비싸게 책정 되는 날 입니다. 예로 부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

www.24jim.com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www.24jim.com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 가격 차이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의 가격 차이는 산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삿짐센터 원가를 이해 한다면 특별한 선택의 의미는 없으며 단지 이삿짐량에 따른 선택

www.24jim.com

 

 

이삿짐 차량 및 주택 평수로 알아보는 포장 이사 비용 평균

이사와 관련하여 포장 이사 차량인 1톤, 2.5톤, 5톤, 6톤, 7.5톤 이사 비용 평균과 주택 평수 10평 ~ 15평 포장 이사 비용 (2.5톤 / 2~3인 가구), 15평 ~ 20평 포장 이사 비용(5톤 / 2~3인 가구), 25평 ~ 34평 포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