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변기 세균의 100배 드럼 세탁기 청소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4. 29. 17:13
반응형

세탁기 내 세균이 변기 내 세균 보다 100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오래된 드럼 세탁기 중 세탁통 바깥 쪽과 문을 여닫는 고무패킹 안쪽은 과히 상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지저분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좁은 아파트 세탁실에 설치한 드럼 세탁기를 분해 청소 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 일입니다.

 

목          차
1. 드럼 세탁기 청소법

2. 드럼 세탁기 청소 가격

 

드럼 세탁기 빨래 중드럼 세탁기 빨래 중드럼 세탁기 세탁 중

 

1. 드럼 세탁기 청소법

(1)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청소

과탄산소다는 집청소에 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 10 이상의 강염기 제품으로 표백, 살균, 분리 효과가 있어 각종 하수구 및 싱크대 청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자제품으로는 세탁기, 전자 레인지 청소에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드럼 세탁기 청소

과탄산소다를 이용하여 드럼세탁기나 일반세탁기의 드럼외부를 청소하기 위해서는 구입한 지 2~3년 내외의 제품에 추천합니다. 세탁청소는 일 년에 최소 3번 정도( 하절기에 2번 , 동절기에 1번)  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구입 후 세탁물에 찌꺼기가 붙는 현상이 발생하기까지는 관심을 두지 않는 제품입니다.

 

※ 너무 오래된 제품은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세탁기 분해 청소를 권장드립니다. 과탄산소다가 분해 효과가 탁월하지만 세탁기 특성상 완벽하게 청소를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1) 온수와 과탄산소다 준비

① 과탄산소다를 500g ( 종이컵 3) 넣어주신 후, 60도 이상의 온수로 세탁기를 1회 돌려주세요 그리고 1시간 정도 방치 

합니다.

 삶음 모드 ○ , 세탁 ○,  헹굼 ×, 탈수 ×

② 삶음 모드 전 과정을 진행 합니다. 

③ 찌꺼기가 발생하지 않을 때까지 표준모드를 이용하여 세탁기를 작동해주세요

 

2) 고무패킹 청소

전 단계에서 고무패킹도 일부가 청도가 되었을 것입니다. 젖은 걸래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청소해주세요 물론 세탁기를 분해해서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청소가 불가능 한 곳도 있습니다.

 

3) 거름망,  세제 투입구, 배수필터 청소

드럼세탁기에 있는 거름망 세제 투입구, 배수필터를 분리하신 후, 작은 플라스틱 통에 넣고 과탄산소다를 종이컵으로 한 컵 정도 뿌린 후 커피포트를 이용하여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붓고 20~30분 후 세척 하시면 깨끗하게 청소가 되었을 것입니다.

 

(3) 과탄산소다 사용 시 주의점

1) 가급적 다른 세제와 함께 사용하지 마세요 오히려 다른 세제를 섞으면 중성화되어 살균과 세척 효과가 줄어들어요.

2) 과탄산소다에 찬물을 이용할 경우 오히려 세탁기에 나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과탄산소다는 강염기성으로 잔존물이 남을 경우 부품 등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위아홈 과탄산소다 대용량 10kg 세탁세제 바스켓+계량스푼증정 산소계표백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드럼 세탁기 청소 가격

오래된 제품의 경우 과탄산소다로 청소할 경우 불려진 찌꺼기가 계속적으로 발생하여 오히려 세탁기 청소가 의미 없게 되며 오히려 신경에 거슬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 완전분해청소 서비스를 요청해 보세요. 세탁기를 가장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부품을 하나하나 제거하고 청소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오래 걸리고 세탁기 청소 비용도 가장 비싸요. 세탁기 상태마다 청소 금액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최소 6만 원에서 16만 원까지 이며 분해 정도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드럼 세탁기에 세제 투입드럼 세탁기를 보고 있는 여성드럼 세탁기를 작동하는 남성

 

오늘은 변기 세균의 100배 드럼 세탁기 청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