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컴퓨터 본체와 키보드 청소 필수 도구와 효과적인 먼지 제거 방법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2. 19. 10:52
반응형

컴퓨터 본체 청소는 먼지 제거, 쿨링 시스템 점검 및 내부 연결 상태 확인 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수행되어야 하는 중요한 유지보수 작업입니다.키보드와 컴퓨터는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해 먼지와 이물질로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체계적인 청소에는 에어 스프레이마이크로파이버 천청소용 젤압축 공기면봉 등의 도구가 필요하며정기적인 청소가 중요합니다.

목                         차
1. 컴퓨터 본체와 키보드 청소를 위한 필수 도구

2. 컴퓨터 본체와 키보드 효과적인 청소 방법

3. 컴퓨터 본체 청소 준비와 과정

4. 컴퓨터 본체 청소 후  조치

5. 정기적 청소의 중요성과 유지 팁

 

컴퓨터 키보드컴퓨터 본체와 모니터

 

 

1. 컴퓨터와 키보드 청소를 위한 필수 도구

청결한 작업 환경은 기기의 수명 연장과 성능 유지에 중요합니다. 특히 컴퓨터와 키보드는 먼지와 이물질이 쌓이기 쉬운 곳이죠. 청소 도구로는 에어 스프레이나 압축 공기를 이용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파이버 천이나 면봉을 활용하여 세심한 부분까지 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용 젤이나 청소용 슬라임은 키보드 사이의 때와 이물질을 닦아내기 위해 유용합니다. 도구들의 적절한 사용은 깔끔함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반응형

 

 

 

 

 

2.  컴퓨터와 키보드 효과적인 청소 방법

먼지 제거부터 시작하여 이물질을 제거하는 순서로 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압축된 공기를 사용하여 키보드 간격이나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부드럽게 날려 줍니다.

(2) 마이크로파이버 천으로 표면을 깨끗이 닦아냅니다.

(3) 면봉은 좁은 틈새나 어려운 부위의 청소에 유용하며, 물이나 순한 세정제를 조금만 묻혀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4) 청소용 젤이나 슬라임으로 키보드의 키 사이의 남은 이물질을 제거하며 마무리합니다.

※ 컴퓨터 청소 도구 : 마아크로파이버 천, 면봉, 청소용 젤

 

 

아름 먼지털이 청소 다용도 클리너 x 15개(1050g)

COUPANG

www.coupang.com

 

3. 컴퓨터 본체 청소 준비와 과정

컴퓨터 본체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일련의 준비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1) 작업 전 컴퓨터의 전원을 꺼야 하며 전원 코드를 뽑는 것이 좋습니다.

(2) 정전기 방지를 위해 방전용 팔찌를 착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부드러운 솔, 에어 캔, 마이크로파이버 천과 같은 적절한 청소 도구를 준비해야 합니다.

(4) 본격적인 청소 과정은 먼지가 많이 쌓인 부품을 중점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케이스 팬, CPU 쿨러, 파워 서플라이 유닛과 같은 부품의 먼지를 제거하고, 쿨링 팬이 원활히 돌아가는지 점검합니다. 또한 내부 케이블 연결 상태가 안정적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컴퓨터 본체 청소 후  조치

각 부품을 청소할 때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힘을 가하면 부품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에어 캔을 사용할 때는 냉각제가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며, 내부 부품에 직접적으로 액체를 뿌리지 않아야 합니다. 청소를 마친 후에는 모든 부품이 제자리에 잘 결속되어 있는지,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해야 합니다

 

5. 정기적 청소의 중요성과 유지 팁

개인 컴퓨터나 키보드는 정기적인 청소가 중요합니다. 먼지가 쌓이고 오래 방치하게 되면 하드웨어의 성능 저하뿐만 아니라 위생적인 문제 또한 생길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주 1회 표면적인 먼지 제거를 하고, 1회는 보다 심도 있는 청소를 실시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급하게 청소할 시에는 무리하게 힘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특히 액체 세제는 컴퓨터 내부와 키보드에 스며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청소 후에는 반드시 건조시켜야 하며, 깨끗하게 유지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컴퓨터와 키보드 청소 필수 도구와 효과적인 먼지 제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4년 손 없는 날 이사

손 없는 날 이사와 관련하여 이사짐센터 비용은 일반적으로 20~30% 비싸게 책정 되는 날 입니다. 예로 부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

www.24jim.com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www.24jim.com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 가격 차이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의 가격 차이는 산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삿짐센터 원가를 이해 한다면 특별한 선택의 의미는 없으며 단지 이삿짐량에 따른 선택

www.24jim.com

 

 

이삿짐 차량 및 주택 평수로 알아보는 포장 이사 비용 평균

이사와 관련하여 포장 이사 차량인 1톤, 2.5톤, 5톤, 6톤, 7.5톤 이사 비용 평균과 주택 평수 10평 ~ 15평 포장 이사 비용 (2.5톤 / 2~3인 가구), 15평 ~ 20평 포장 이사 비용(5톤 / 2~3인 가구), 25평 ~ 34평 포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