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7. 2. 10:04
반응형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찌든 때가 많을 것이고 신축은 먼지가 많을 것 입니다.

 

목          차
1. 이사 집 청소 방법

2. 입주청소 준비물

 

거실싱크대욕실

 

1. 이사 집 청소 방법

각종 블로그나 유튜브 영상에서 입주청소와 관련한 순서를 이야기 할 때 보통은 위에서부터 아래로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사 청소에서 가장 먼저 실시 해야 하는 부분은 바닥청소 입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 아파트는 바닥 마감재로 강마루를 선호 합니다. 문제는 도배를 할 때 본드 성분이 있는 도배풀을 마루 여기저기에 흘려 놓는 다는 사실 

 

 

코웨이 정수기 렌탈

코웨이 정수기 렌탈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청호나이스 정수기 특별할인몰

청호나이스 정수기 특별할인몰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이 포스팅은 애드릭스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바닥청소

신축이든 구축이든 도배를 한 주택의 경우 최소 2~3회 정도는 딱아 주어야 100% 완벽 하지는 않지만 깨끗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강마루청의 경우 전용 클린너를 이용하셔야 하면 강마루는 물에 취약하오니 물청소는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바닥청소 후 물기가 없을 때 전체적인 청소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청소를 진행하게 되면 발자국이 남게 됩니다.

 

 

와이만 강화마루 강마루 원목마루 마루바닥청소 전용세정제 하드우드클리너 946ml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천장몰딩

천장몰딩은 도배풀로 가득 합니다. 젖은 걸래로 딲으면 햐얀 풀이 덕지 덕지 붙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의자를 이용하여 청소를 실시 하시면 됩니다.

 

 

지오리빙 플라스틱 라탄 의자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문 , 각종 서랍장

각종 문에도 도배풀이 뭍어 있습니다. 특히 문틀과 문의 상부층에는 젖은 걸래로 꼭 닦아 주셔야 하며 서랍장은 레일에서 탈착하여 청소기와 젖은 걸래를 이용하여 청소 하시면 됩니다. 레일 탈착은 서랍 하부에 똑닥이 버튼이 있는 경우도 있고 쉽게 탈착이 되는 제품이 있사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4) 욕실 , 주방 ,  샷시

욕실, 주방, 샷시 청소가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 됩니다. 주방청소의 핵심은 후드청소와 싱크대 하부 청소 입니다. 구축의 경우 후드필터와 내부를 아무를 깨끗하게 청소 하였다고 해도 분해청소나 새것으로 교환 하지 않은 이상  후드 하부로 계속 기름이 누출 되출 있습니다.  그리고 신축의 경우 싱크대 하부는 필수 입니다. 개폐하시면 놀라운 쓰레기와 먼지로 가뜩 합니다. 

 

(5) 바닥청소

입주청소 마지막 쯤 다시 한번 바닥 청소를 해주시면 어느 정도 깨끗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배풀에 사용된 본드성분이 강마루에 흡착되어 와벽하게 분해 되지가 않습니다. 

 

(6) 현관

신축 아파트의 경우 여성이 청소 하기 힘든 부분이 바로 현관 입니다. 현관문의 경우 보양지로 보호가 되어 있는데 보통의 힘으로 분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반응형

 

 

 

 

 

 

2. 입주청소 준비물

40평대 미만은 20평이든 40평이든 기본적으로 성인3명 기준으로 7~8시간이 소요 됩니다. 결코 입주청소가 쉬운 것이 아닙니다. 결국 입주청소는 인건비 따먹기 게임 입니다. 고로 셀프 청소 결정 여부는 직접 하셔야 합니다.

 

(1) 진공청소기

(2) 밀대 또는 물걸래청소기

(3) 걸래

걸래는 최소 5장 정도는 준비 하셔야 합니다.

(4) 마른걸래, 유리클리너

마른 걸래는 창문 또는 유리에 사용 할 걸래 입니다. 2장정도 준비 하시면 됩니다.

(5) 강마루( 전용클리너 )

바닥(강마루)에 도배풀이 많은 경우 반드시 전용클리너를 사용 하셔야 합니다.

(6) 빗자루

바닥청소 보다는 샷시 부분에 거미줄제거 싱크대 하부 청소 

(7) 방충망 청소기

다이소에서 구입 할 경우 2,000원 정도면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집에 하나쯤 있으면 우천시 사용하시면 편리 합니다.

 

 

모나코올리브 알로이 방충망 청소솔 SA-900 + 창문틀 청소브러쉬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8) 플라스틱 의자

(9) 갈고리헤라

갈고리 헤라는 다용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샷시 청소 할 때와 바닦등에 이물질이 있거나 꼭 필요한 물품 입니다.

 

홍주산업 갈고리헤라 스크래퍼 청소용헤라 창틀 문틈 틈새

COUPANG

www.coupang.com

 

(10)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는 인터넷 대용량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물론 다이소에서 구매 할 수 있지만 사용 해보니 품질차가 상당 합니다. 입주 청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아홈 과탄산소다 대용량 10kg 세탁세제 바스켓+계량스푼증정 산소계표백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1) 커피포트

(12) 후드클리너

(13) 전동공구

 

오늘은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싱크대 하수구 배수구 청소 및 냄새 제거 방법

아무리 신축 아파트도 3~4년 살대 보면 하절기에 접어들어 습기가 많고 더운 날 싱크대 및 화장실 하수구 및 배수구에서 음식물 썩는 냄새가 스물스물 올라와 얼굴을 잠시 찡그리게 될 거예요 싱

www.24jim.com

 

 

주부의 성향을 알 수 있는 싱크대 청소

싱크대 청소 핵심은 딱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하부 청소, 후드청소, 싱크대 거름망과 트랩청소, 싱크대 원판청소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원판청소의 경우 너무 지저분할 경우 교체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