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양변기 하수구 냄새 원인 및 제거 방법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0. 29. 23:38
반응형

신축 건물인데도 불구하고 1층도 아닌 2층 아이들 화장실에서 냄새가 솔솔 나는 경우 배관이 잘 못 되었나 싶지만 대부분알고 보면 변기에 정심이라 불리는 바로 플랜지 없거나 고무 파킹이 제대로 설치 되지 않아서 입니다.

 

 

목                         차
1. 변기 냄새 원인

2. 정심(플랜지) 유무 확인

3. 변기 바닥 중심 

4. 변기 청소 상태

 

변기세면대와 변기변기 배수관

 

1. 변기 냄새 원인

신축 건물 임에도 불구 하고 화장실에서 변기 냄새가 난다면 대부분 변기와 배관을 연결 해주는 정심이라 블리는 플랜지가 없거나 변기 바닥에 제대로 균형이 잡히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장인 정신을 가지고 꼼꼼히 시공 하시는 분들은 플라스틱 나사에도 실리콘을 넣어 냄새가 새지 않도록 시공 합니다. 

 

 

 

 

 

 

반응형

 

 

 

 

 

2. 정심(플랜지) 유무 확인

정심 플랜지는 변기와 배관을 연결해주는 부속품으로 누수와 악취가 올라오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활을 하는 제품으로 그 만큼 단단하게 배관과 결속 되어야 하며 변기와도 절대로 틈이 벌어지면 안되기 때문에 변기 설치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하는 부속품이며 냄새 관련 하자는 대부분 정심 플랜지의 잘못된 사용에서 오는 경우 입니다.

 

플랜지 시공플랜지 고무 패킹

 

3. 변기 바닥 중심 

정심 플랜지를 설치 하지 않고 변기 바닥 중심을 잡기 위해 백시멘트로 덕지 덕지 균형을 잡아 변기와 관련한 누수로 인해 악취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정심 플랜지를 설치 하지 않았다면 하수관 주변의 백시멘트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고무패킹이 압착 될 수 있도록 바닥 균형을 잡아 주셔야 합니다.

 

 

긴정심 장정심 높이 8cm (긴 정심)

COUPANG

www.coupang.com

 

 

쌍곰 홈멘트 백시멘트 2kg

COUPANG

www.coupang.com

 

4. 변기 청소 상태

구축의 경우 정심 플랜지와 변기 바닥 중심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냄새가 나는 것은 변기 안쪽에 오염 물질이 쌓여서 냄새가 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변기크리너와 변기솔로 깨끗하게 청소 하시면 냄새가 제거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양변기 하수구 냄새 원인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싱크대 하수구 배수구 청소 및 냄새 제거 방법

아무리 신축 아파트도 3~4년 살대 보면 하절기에 접어들어 습기가 많고 더운 날 싱크대 및 화장실 하수구 및 배수구에서 음식물 썩는 냄새가 스물스물 올라와 얼굴을 잠시 찡그리게 될 거예요 싱

www.24jim.com

 

 

주방 렌지 후드 팬, 필터 청소 및 환풍기 기름때 제거

신축 아파트 일지라도 기름기가 많은 육류나 튀김류를 즐겨 먹는 가정의 경우 3년쯤 지나면 싱크대 후드 필터에서 기름이 뚝뚝 떨어지는 현상을 경험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청소를 해

www.24jim.com

 

 

변기 세균의 100배 드럼 세탁기 청소

세탁기 내 세균이 변기 내 세균 보다 100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오래된 드럼 세탁기 중 세탁통 바깥 쪽과 문을 여닫는 고무패킹 안쪽은 과히 상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지저분합니다. 그렇다고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