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창틀 틈새 청소 방법과 청소 도구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2. 28. 07:47
반응형

창틀 청소는 먼지 제거, 창틀 틈새 청소, 물기 제거 순으로 이루어지며, 창틀 청소에는 전용도구, 자연 친화적인 청소제, 마이크로화이버 천 등이 필요하며, 세심한 손길과 정기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목                         차
1. 창틀 청소의 중요성과 도구

2. 창틀 청소 방법

3. 정기적인 관리의 중요성

 

창틀창틀

 

1. 창틀 청소의 중요성과 도구

창틀은 집안의 공기 흐름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먼지, 곰팡이, 이물질로부터 창틀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청소 도구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청소 도구로는 창틀 전용 갈고리 헤라, 청소용 솔, 청소용 걸레, 분무기, 그리고 천연 세제가 포함됩니다. 이 도구들은 효과적인 청소에 필수적이며, 각각의 사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2. 창틀 청소 방법

(1)  시작은 기본 청소부터 창틀 먼지 제거하기

창틀 청소를 시작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먼지와 오염물질이 쌓인 창틀은 시야를 가리고 위생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먼지 제거에는 부드러운 브러시나 청소기의 브러시 노즐을 사용하여 표면의 먼지를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창문을 열고 고정된 부분까지 먼지를 털어내야 내부로 유입되는 먼지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홍주산업 갈고리헤라 스크래퍼 청소용헤라 창틀 문틈 틈새

COUPANG

www.coupang.com

 

 

(2) 창틀 틈새까지 깔끔하게 꼼꼼한 세척 방법

창틀의 먼지를 털어낸 후에는 창틀 틈새와 모서리 부분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가장 일반적 청소 방법으로는 갈고리 헤라와 청소용 걸레를 이용하여 닦아 주는 것이 가장 쉽게 청소 할 수 있는 방법이며 걸레가 닿지 않는 부분은 분무기를 이용하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창틀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과산화수소 또는 식초 같은 곰팡이 제거 전용 청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린메이트 타이거 분무기

COUPANG

www.coupang.com

 

 

(3) 마무리는 꼼꼼하게 물기 제거와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창틀의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남아있는 물기는 곰팡이와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마이크로파이버 천이나 흡수력이 좋은 수건으로 창틀을 말려야 합니다. 창틀 청소를 마친 뒤에는 잘 마르도록 환기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청소 도구는 반드시 세척하고 건조하여 다음 사용 때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창틀 청소는 봄창틀 청소는 봄철이나 추석 같은 대청소 시기에만 하는 일이 아니라,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중요한 집안일 중 하나입니다. 청소가 끝난 후에는 마무리 단계로 틈새에 남은 물기를 철저히 제거해야 합니다. 마이크로파이버 천이나 흡수력이 좋은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 준 뒤, 환기를 통해 통풍을 잘 시켜 창틀이 완전히 마를 수 있게 합니다. 청소 도구도 깨끗이 세척하고 건조시켜 다음 번 사용할 때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관합니다. 창틀 청소는 계절을 넘어 일상에 신선함을 더하는 작은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3. 정기적인 관리의 중요성

창틀은 외부 노출로 인해 쉽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정기적인 청소와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은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간단한 먼지 제거는 주간 단위로 진행하는 것이 유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주기적인 청소 습관은 곰팡이의 성장을 막는 데에도 중요하며, 또한, 깨끗한 창틀은 집안의 전반적인 공기 질 개선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허가  신고 차이에 따른 민원 제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4년 손 없는 날 이사

손 없는 날 이사와 관련하여 이사짐센터 비용은 일반적으로 20~30% 비싸게 책정 되는 날 입니다. 예로 부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

www.24jim.com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www.24jim.com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 가격 차이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의 가격 차이는 산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삿짐센터 원가를 이해 한다면 특별한 선택의 의미는 없으며 단지 이삿짐량에 따른 선택

www.24jim.com

 

 

이삿짐 차량 및 주택 평수로 알아보는 포장 이사 비용 평균

이사와 관련하여 포장 이사 차량인 1톤, 2.5톤, 5톤, 6톤, 7.5톤 이사 비용 평균과 주택 평수 10평 ~ 15평 포장 이사 비용 (2.5톤 / 2~3인 가구), 15평 ~ 20평 포장 이사 비용(5톤 / 2~3인 가구), 25평 ~ 34평 포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