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깨끗한 화장실(욕실)을 유지하는 바닥 청소 방법

오늘은이사하는날 2024. 1. 16. 15:27
반응형

환경 위생의 핵심 공간인 화장실은 그만큼 관리가 중요한 곳입니다. 특히 화장실 바닥은 끊임없이 물에 젖고, 세균과 곰팡이의 온상이 될 수 있어 청소에 있어서 상당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일상의 작은 부분이지만 화장실 바닥 청소는 그 자체로도 위생과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습관입니다. 

목                         차
1. 화장실 바닥 청소의 첫걸음, 올바른 청소용품 선택과 화장실 준비

2. 청소 준비 사항

3. 기본 청소 절차

4. 오염 및 세균 방지

5. 세균 방지와 예방

 

화장실 바닥화장실 바닥

 

1. 화장실 바닥 청소의 첫걸음, 올바른 청소용품 선택과 화장실 준비

화장실 바닥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적절한 청소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무엇보다 청소에 앞서 사용될 세제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때 화장실 특유의 오염과 세균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제품이 바람직합니다. 시중에는 화장실 전용 세제가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이중에서 곰팡이 제거 및 예방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꼼꼼한 청소를 위해 프로처럼 청소하기 전에 화장실 바닥의 물기는 제거하고, 욕실용 매트 등은 바깥으로 꺼내놓는 등의 사전 준비도 청소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청소 도구는 멸균 상태를 유지하고, 청소 후에는 잘 말려 세균 증식을 방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응형

 

 

 

 

2. 청소 준비 사항

화장실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개인 보호를 위해 고무장갑, 마스크 등을 착용하세요. 필요한 청소용품으로는 화장실 전용 스크러브 브러시, 걸레, 휴지통, 분무기, 세정제 등이 있습니다. 혼합 세정제를 만들 때는 베이킹 소다, 식초, 또는 락스 등의 소독 효과가 있는 성분을 사용하여 청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깔끔대장 강력한 바닥클리너 2L, 1개

COUPANG

www.coupang.com

 

 

3. 기본 청소 절차

화장실 바닥 청소를 할 때는 먼저 휴지통을 비우고 화장실 내의 다른 물건들을 치우세요. 먼지와 머리카락 등을 쓸어내고, 분무기로 세정제를 뿌린 후에는 브러시로 문질러줍니다. 모서리나 타일 사이의 이음새에 쌓인 더러움은 칫솔이나 작은 브러시를 사용하여 꼼꼼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깨끗한 물로 헹궈낸 다음 걸레로 마무리합니다. 건조가 중요하므로 충분히 건조시키세요.

 

 

 

투랩 4WAY 무선 욕실 청소기

COUPANG

www.coupang.com

 

4. 오염 및 세균 방지

정기 청소 외에도 오염이나 세균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은 습기가 많기 때문에 곰팡이 등의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사용 후에는 환기를 시켜주고, 바닥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비누나 샴푸, 컨디셔너 등이 바닥에 묻었을 때는 바로 닦아내고, 매주 정기적으로 소독도 해주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소독제로는 식초나 알코올 등이 있으나, 강력한 소독을 원한다면 전용 크리너를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바닥이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 후, 정기적인 유지 관리를 통해 청결한 화장실을 유지하세요.

 

5. 세균 방지와 예방

화장실 청소는 건강과 위생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철저한 준비와 기본적인 청소 절차를 따르며, 오염 방지와 세균 제거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청결한 바닥 유지는 정기적인 청소와 올바른 예방 조치로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욕실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깨끗한 화장실을 유지하는 바닥 청소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4년 손 없는 날 이사

손 없는 날 이사와 관련하여 이사짐센터 비용은 일반적으로 20~30% 비싸게 책정 되는 날 입니다. 예로 부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

www.24jim.com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www.24jim.com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 가격 차이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의 가격 차이는 산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삿짐센터 원가를 이해 한다면 특별한 선택의 의미는 없으며 단지 이삿짐량에 따른 선택

www.24jim.com

 

 

이삿짐 차량 및 주택 평수로 알아보는 포장 이사 비용 평균

이사와 관련하여 포장 이사 차량인 1톤, 2.5톤, 5톤, 6톤, 7.5톤 이사 비용 평균과 주택 평수 10평 ~ 15평 포장 이사 비용 (2.5톤 / 2~3인 가구), 15평 ~ 20평 포장 이사 비용(5톤 / 2~3인 가구), 25평 ~ 34평 포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