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청소 하기 좋은 날

욕실 샤워 부스 물때 청소 방법

오늘은이사하는날 2024. 1. 24. 15:26
반응형

샤워 부스의 물때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사실 많은 청소 도구가 필요 한 것은 아닙니다. 스크레퍼만 있어도 깔끔증이 있는 주부에게 흡족한 샤워 부스 청소 만족도를 선사 할 것 입니다. 오늘은 샤워 부스 물때 청소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목                         차
1. 샤워 부스 물때 청소 방법

2. 샤워 부스 천연 청소제의 활용

3. 청소 절차와 각 부위별 주의사항

4. 각 부위별 세심한 청소 방법

5. 유지 관리를 위한 팁

 

 

 

1. 샤워 부스 물때 청소 방법

샤워 부수 물때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사실 많은 청소 도구가 필요 없습니다. 특히 깔끔한 것을 추구하는 주부의 경우 반짝반짝한 샤워 부스 유리를 볼 때 무언가 쾌감을 느낄 것 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샤워부스를 청소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 합니다. 샤워 부스는 물과 습기가 많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물때와 석회질이 쉽게 쌓입니다. 이로 인해 샤워 부스가 흐리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욕실 유지를 위해 정기적인 청소가 필수적입니다. 청소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에는 스크레퍼, 렌지후드크리너, 백식초, 베이킹 소다, 레몬즙, 스프레이 병, 부드러운 천, 노즐이 달린 호스, 고무장갑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2. 샤워 부스 천연 청소제의 활용

샤워 부스 청소 시 화학 청소제를 사용하기보단 천연 청소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식초는 천연 산성 성분으로 물때 제거에 효과적이며, 베이킹 소다는 세정력이 강하여 곰팡이 제거에 유용합니다. 레몬즙은 천연 표백제 역할을 하며, 상쾌한 향을 남깁니다. 이 재료들을 혼합하여 스프레이 병에 담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월드크린 흑칼집 + 칼날 33mm x 20p 세트 1세트

COUPANG

www.coupang.com

 

 

3. 청소 절차와 각 부위별 주의사항

샤워 부스 청소는 시스템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샤워 부스 전체에 천연 청소제를 분무한 뒤 적당한 시간 동안 물때가 불어나도록 둡니다. 이후 부드러운 천이나 스폰지로 부드럽게 문지르며 석회질을 제거합니다. 유리 부위, 문틀 및 샤워기에도 동일한 과정을 반복합니다. , 유리 부위에 반투명 인테리어 필름지가 있다면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 스크레퍼를 이용하여 물때를 제거 하고 , 문틀 및 손잡이는 렌지후드크리너를 적당량을 이용하여 변색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각 부위별 세심한 청소 방법

각 부위별 청소 방법도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리 부위는 청소제을 분무한 후 신문지나 마이크로파이버 천으로 닦으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그래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스크래퍼를 이용 하시면 됩니다. 샤워기와 수도꼭지는 베이킹 소다를 살짝 뿌린 후 레몬즙을 묻힌 천으로 닦아 낸 후, 백식초를 뿌려줍니다. 문틀의 경우, 고무패킹 부분에 쌓인 곰팡이는 작은 칫솔과 베이킹 소다 혼합물로 문질러 제거합니다.

 

5. 유지 관리를 위한 팁

청소를 마치고 나면, 샤워 부스를 장기적으로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한 팁이 필요합니다. 샤워 후에는 매번 샤워 부스 내부의 물기를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스퀴지를 사용하여 물기를 닦아내거나, 마른 수지 패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틀과 유리 사이의 고무패킹에는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필요 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샤워 부스의 수도꼭지나 샤워기에서 불순물이 나오지 않도록 필터 청소나 교체를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유지 관리 팁을 숙지하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언제나 맑고 깨끗한 샤워 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욕실 샤워 부스 물때 청소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사 하기 좋은 2024년 손 없는 날 이사

손 없는 날 이사와 관련하여 이사짐센터 비용은 일반적으로 20~30% 비싸게 책정 되는 날 입니다. 예로 부터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인

www.24jim.com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 (입주 청소 노하우 공개)

오늘은 새로 분양받은 아파트나 새로운 집을 인수 하여 이사 집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신축이나 구축이나 청소 강도나 시간은 비슷하게 소요 되며 단지 구축의 경우

www.24jim.com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 가격 차이

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 일반 이사의 가격 차이는 산수의 덧셈과 뺄셈의 원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이삿짐센터 원가를 이해 한다면 특별한 선택의 의미는 없으며 단지 이삿짐량에 따른 선택

www.24jim.com

 

 

이삿짐 차량 및 주택 평수로 알아보는 포장 이사 비용 평균

이사와 관련하여 포장 이사 차량인 1톤, 2.5톤, 5톤, 6톤, 7.5톤 이사 비용 평균과 주택 평수 10평 ~ 15평 포장 이사 비용 (2.5톤 / 2~3인 가구), 15평 ~ 20평 포장 이사 비용(5톤 / 2~3인 가구), 25평 ~ 34평 포

www.24ji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