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오늘은 이사 하는 날

포장 이사, 입주 청소, 인테리어 업체 합리적으로 선택 하는 방법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1. 6. 00:55
반응형

이사 시즌이 다가오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는 포장 이사, 입주 청소,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 하게 됩니다 그러나 내가 알고 있었던 일반적인 상식과 다른 유통 방식으로 서비스가 죄공 된다는 사실 오늘은 이사와 관련한 합리적인 업체 선택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목                         차
1. 소규모 업체가 경쟁 하는 포장 이사

2. 노령화 되어 가는 입주 청소

3 저렴한 견적과 저렴한 자재를 제공하는 인테리어 업체

 

포장 이사 차량입주 청소

 

1. 소규모 업체가 경쟁 하는 포장 이사

국내 이사 시장은 3,000여개의 중소 업체가 경쟁하는 무한 경쟁 시장으로 소비자의  클레임이 많아 플랫폼 양대 기업인  카카오와 네이버도 외면한 시장 그 만큼 서비스 표준도 없고 노동 집약적인 깜깜이 시장

(1) 메이저 업체 발주

분명 이름 알려진 업체에 발주 했것만 이사 당일 날  다른 상호의 포장 이사 업체가 우리 집 이사를 한다.  현재 이사 시장은  주요 업체가 처리 하지 못한 부분은 지역의 제휴 업체를 통해 이삿짐을 운반 처리 하거나 이사 플랫폼 전용 업체의 경우 화물주선업 면허를 가지고 광고를 통해 발주 받은 일감에 대해  일정 부분 알선 수수료를 제외 하고 지역 업체에 하도급을 주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2) 포장 이사 업체 선정

포장 이사 업체 선정에 있어 가장 합리적인은 방법은 비교 견적과 맘카페 등을 통해 업체 평판 확인 후 최종적으로 이사 업체를 선택 하는 것이 저렴한 가격의 상술에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물론 아무리 평판이 좋은 지역 업체라고 할 지라도 이삿짐 운반을 하다 보면 가끔 실수는 생길 수 있으나 대체로 무난하게 일 처리를 마감 해 줄 것 입니다.

 

(3) 포장 이사의 상술

신규 업체 이거나 평판이 좋지 못한 업체의 경우 대체로 이사 견적 가격을 저렴하게 제시 합니다.  이러한 업체의 경우 우선 계약을 성사 하는 것이 중요한 목적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사 당일  추가 옵션을 제시하여 할인된 부분을 만회 하거나 서투른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상당한 짜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노령화 되어 가는 입주 청소

입주 청소 시장은 포장 이사 시장 보다 더욱 깜깜이 시장으로  두팔과 두다리만 있다면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시장으로 소비자의 클레임만 없다면 블루오션 시장으로 볼 수 있으나 30~40% 정도는 항상 클레임이 발생 하는 시장 입니다.

 

(1) 입주 청소 비용

입주 청소 비용은 평당으로 계산 되며 보통 평당 11,000원 ~ 16,000원 내외로 청소 비용이 책정 됩니다.  11,000~12,000원 정도의 비용을 요구 하는 업체의 경우 나이가 좀 있는 그룹에서 지역광고를 통해 직접 수주를 받아 운영하는 업체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평당 13,000원~14,000원을 요구 하는 업체의 경우 젊은 몇 몇에서 창업을 하였거나 나이는 좀 있지만 지역에서 입지를 어느 정도 다진 경우 입니다. 15,000원~16,000원을 요구 하는 업체의 경우 상당 기간 청소용역업체를 전문적으로 운영하거나 다양한 청소 장비를 보유한 업체로써 인력을 원활하게 운영 할 수 있는 업체 입니다.

 

(2) 노령화와 서비스

입주 청소의 문제점은 점점 노령화 된다는 사실 입니다. 3D업종으로 젊을 사람들의 창업이 거의 없으며 컴플레인으로 인해 쉽게 포기 하는 업종 입니다. 입주청소에 있다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 하게 되는데 가장 많은 것이 피톤치드 분사안데 개인적으로 볼 때 의미 없는 서비스로 판단 하고 있으며 오히려 육안으로 확인 하지 않는 곳에 먼지 제거가 우선 입니다.  입주 청소를 했건만 벽면, 천장, 가구 내부, 싱크대 하부, 전기배전판등 눈에 보이지 않는 곳은 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3 저렴한 견적과 저렴한 자재를 제공하는 인테리어 업체

신축 이사의 경우 소비자들께서 다양한 인테리어 서비스 발주 하게 되는데요  적게는 줄눈에서 부터 크게는 내부 인테리어 공사까지 적은 공사의 경우 대부분 공동 구매를 통해 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나름 안정감과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고 있지만 이외의 부분은 외부 업체를 컨텍하여 공사를 진행 하다 보면 가끔 인테리어 일자가 지연되어 보관 이사 까지 하는 짜증스러운 일이 발생 하기도 합니다. 

 

(1) 인테리어 발주 시 주의 사항

인테리어 발주 시 발주자는 정확하게 사용 자재에 대해 자료를 제공하고 견적을 받아야 합리적인 수준에서 업체 평가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발주자가 두리뭉실하게 발주 요구를 할 경우 일단 가격을 저렴하게 제시하고 자재도 저렴 한 것을 제공 합니다. 이 것이 인테리어 업체의 속성 입니다. 예를 들어 거실 마루를 타일로 변경 하는 경우 본인의 취향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고 비교 견적을 받는 다면 조금더 합리적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장 이사, 입주 청소, 인테리어 업체 합리적으로 선택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