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는 24번가 바로가기 자세히보기

오늘은 이사 하는 날

이삿짐 센터 선택 요령 무엇을 봐야 할까요?

오늘은이사하는날 2023. 11. 23. 15:41
반응형

이사와 관련하여 소비자들은 우선 순위는 이사 견적가 일 것이다. 그러나 비용만 우선 하다가 무허가 업체와 계약하여 이삿짐과 관련한 분실 또는 파손이 발생하여 몇 달간 마음에 상처를 받은 소비자들도 계실 것 입니다.

 

목                         차
1. 이삿짐 센터 비용과 관련된 현실 

2. 이삿짐 센터 선택 요령

3. 이삿짐 센터 하도급(협업) 관계

 

사다리차로 이삿짐을 야간에 운반하는 현장이삿짐 박스

 

 

1. 이삿짐 센터 비용과 관련된 현실 

우리나라의 경우 매년 500만 인구가 전.출입 신고를 할 정도로 이사가 잦은 편 입니다. 1인가구의 소규모 이사는 비용이 크게 부담 스럽지는 않지만 3~4인 가구가 포장 이사를 선택 하게 될 경우 최소 130만원 ~ 200만원 정도의 이삿짐 비용이 발생하며 특히 보관 이사를 하게 되면 앞서 제시한 이사 금액의 배액이 발생 하게 되어 소비자로써는 현실적으로 이삿짐 센터의 비용을 최우선 할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그러나 이삿짐 센터 비용만 우선 하다보면 예상 하지 못한 일들이 발생 할 수 있어 오늘은 이삿짐 센터 선택 요령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2. 이삿짐 센터 선택 요령 3가지

이삿짐 센터 선택에 있어 꼭 확인 해야 하는 3가지? 첫째는 허가유무, 둘째는 신인도 셋째는 비용 순으로 판단하면 이삿짐 정리 후에도 마음 고생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럼 3가지 요령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삿짐센터 허가 유무

정신 허가 업체를 이용 해야 하는 이유는 이삿짐과 관련하여 분실이나 파손 문제가 발생 하였을 경우 무허가 업체 보다는 보다 쉽게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허가 업체라고 해서 모든 이삿짐에 대하여 분실 또는 파손을 배상 하는 것이 아니며 고가의 물품이나 귀중품은 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없으며 또한 분실에 대해서도 보험으로는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정식 허가 업체의 경우 지역내에 신인도를 중시 하기 때문에 업체의 정확한 과실이 있는 경우 최소한 무책임하게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이삿짐 센터 허가 이사 업체 정보

 

 

(2) 이삿짐센터의 신인도

지인이나 맘카페의 평판을 보고 이사업체를 선택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특히 지역내 인지도 있는 맘카페에서 특별하게 불만 제시가 없는 지역업체를 이용 할 경우 질 높은 이삿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소비자들께서도 업체와 관련한 칭찬글은 광고로 보고 신뢰성이 없다고 판단 하기 때문에 역으로 불만 제시가 없는 업체라면 어느 정도 신뢰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3) 이삿짐센터의 비용  

각종 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통하더라도 방문 견적의 경우 최대 10만원 이내에서 업체 간에 가격차이가 발생 합니다.  그러나 경쟁업체와 40~50만원 정도 낮은 가격으로 제시 하였다면 한번 정도는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왜 낮은 가격으로 견적을 제시 하였는지 낮은 가격에는 세가지 정도 있유가 있는데 첫번째는 5명이 작업 해야 할 일감을 4명이 한다 던가  두 번째는 무허가 업체 일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는 신생업체로 무조건 계약을 성사 해놓고 보자는 업체 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삿짐 비교 견적을 받을 때 작업 인원수와 허가업체인지, 그리도 지역내 신인도를 꼭 살펴 보아야 합니다. 신생업체의 경우 초짜 직원들이 많아 이삿짐이 파손 되거나 이사 시간이 지역 되는 등 그리고 각종 꼬투리로 추가 요금을 발생 시켜 소비자의 마음을 괴롭히는 업체도 상당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모두이사 이사가격비교

모두이사 이사가격비교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24번가 이사가격비교

24번가 이사가격비교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이사가격비교 미소

이사가격비교 미소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입주/이사청소 무료 견적 비교

입주/이사청소 무료 견적 비교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청호나이스 정수기 특별할인몰

청호나이스 정수기 특별할인몰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www.adlix.co.kr

이 포스팅은 애드릭스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이삿짐 센터 하도급(협업) 관계

이삿짐과 관련 하여 지역내 업체를 선택 할 경우 거의 계약 업체가 직접 이삿짐을 운반 하고 정리 하지만 중대형 업체의 경우 다른 회사의 이삿짐 업체가 올 수 있다는 사실 국내 대형 이삿짐 업체의 경우 1년 매출이 1~2백억원 이내로 정말 우리가 생각 하는 대기업이 운영 하는 업체는 없다는 사실 고로 이런 대형 업체도 수주가 많은 경우 중간에 운반 주선료(수수료)를 받고 다른 업체에 넣기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

 

오늘은 이삿짐 센터 선택 요령 무엇을 봐야 할까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오늘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포장이사 견적과 이삿짐 비용 절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삿짐닷컴 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하게 되면 이사 비용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특히 포장이사 견적과 이삿짐 비용은 이사 과정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에요.

www.24jim.com

 

이삿짐센터견적 요청 등 이사준비체크리스트

대한민국 일반인이라면 평생 몇 번 정도는 이사를 경험해야 하다 보니 이사준비에 있어 크게 신경을 쓰지 않지만 그래도 한 두 가지 놓치는 것이 생기기 마련이다.오늘은 이사를 준비하는 과정

www.24jim.com

 

반응형